아이랑 즐겨요! - 과천과학관, 과학강연 '선을 넘는 과학자들' 개최

과천과학관 '선을 넘는 과학자들' 포스터
과천과학관 '선을 넘는 과학자들' 포스터

국립과천과학관(관장 한형주)은 4월 26일부터 '당신의 미래를 바꿀 오늘의 과학, 내일의 기술'을 주제로 과학소통강연 '선을 넘는 과학자들'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강연은 4~11월 중 네번째 토요일(오후 3시~4시40분, 상세일정은 변동 가능)에 총 8회 운영됩니다. 주요 첨단과학기술 분야별 과학 동향과 차세대 미래 산업 관련 핵심 이슈를 소개하고 관련 분야의 저자, 전문가, 연구자와 소통하는 형태로 강연을 엽니다.

4월 26일 첫 강연은 이대한 성균관대 생명과학과 이대한 교수가 '인간은 왜 죽는가'를 제목으로 인간의 죽음 및 진화 내용과 관련 생명과학(바이오) 기술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5월 24일 두 번째 강연은 김준기 성균관대 나노공학과 교수가 양자역학의 탄생과 정보통신 혁명의 토대가 된 양자기술을 소개합니다.

이후 6월부터 11월까지 기후변화, 우주항공, 정보통신기술, 첨단로봇, 인공지능, 화학공학을 강연 주제로 다루는데, 각 주제별로 과학자를 직접 만나 미래 과학기술 관련 핵심 이슈를 듣는 시간을 가져, 최신 과학기술에 대한 이해를 촉진하고 청소년 진로 탐색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강연은 관심 있는 누구나(12세 이상 권장) 네이버 유료 사전 예매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지호 기자 jho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