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샤인AI(Shine AI)를 활용해 내 얼굴사진으로 자신의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께요. 만들어진 미니미(mini-me, '작은 나'란 뜻) 이미지를 카톡 프로필 사진으로 바꿔보면 재미있겠죠?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샤인AI를 검색해 앱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캐릭터를 만들어주는 샤인AI 앱 첫 화면이 등장합니다. 첫 화면에는 여러 가지 캐릭터 스타일이 있는데요. VIP라고 표시되어 있는 것은 유료입니다. 개수가 제한적이긴 하지만 VIP 표시가 없는 무료 캐릭터를 선택해 한 번 사용해 보세요. 예시로 등장하는 캐릭터는 남녀 구별없이 스타일만 참고해서 선택하면 됩니다.

캐릭터 선택 후 내 성별(남성으로 시작, 여성으로 시작 중 선택)을 고르면 내 사진을 골라 넣을 수 있는 갤러리 창이 뜹니다. 그동안 촬영해 놓은 자신의 독사진 중에서 얼굴이 또렷하게 나온 사진 파일을 골라 넣습니다.

그러면 얼마나 닮게 만들까요? 라고 질문창이 뜹니다. 많이 닮게, 적당히 닮게, 조금만 닮게 중 선택해 클릭하면 자동으로 로딩이 되면서 캐릭터 이미지를 잠시 생성합니다. 잠시 후 생성된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어떻게 좀 비슷한가요? 아마 자신을 쏙 빼닮은 캐릭터의 매력에 빠지실 겁니다. 친구한테 보내 자랑하고 싶다면 카톡, 페이스북, 트위터 버튼 중 선택해 누르면 연결창이 뜹니다. 그리고 캐릭터 이미지를 길게 꾹 누르면 갤러리에 이미지 저장을 할 수 있답니다.
가족이나 친구 독사진도 넣어서 작업해 선물을 하면 무척 좋아하겠죠?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자신의 캐릭터를 사용해 보는 경험 즐거울 겁니다.
샤인AI 앱에는 재미있는 기능이 하나 더 있는데, 바로 상상 속의 2세 모습도 생성해 준답니다. 엄마, 아빠 사진을 넣고 클릭하면 자동으로 생성~~. 어때요? 자신과 캐릭터가 닮은 꼴인가요?
다음에도 AI를 활용하는 좋은 사례를 알려드릴께요.
최지호 기자 jho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