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킹사고가 빈번해지면서 정보보안에 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어요. 중학교 때부터 정보보안에 관한 관심도를 높이고 교육을 강화해 훗날 전문가로 키우려는 노력도 강화되고 있죠.
중학생들이 정보보안 입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보안캠프가 열립니다. 수강료는 무료예요.
한국정보기술연구원(원장 유준상)은 중학생을 위한 정보보안 입문 교육 과정인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캠프'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7월 2일(수)까지 모집하고 있어요.
인공지능(AI) 시대를 선도할 중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사이버 가디언즈 보안 캠프'는 2017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9회차를 맞이했어요. 중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정보보안 분야에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흥미와 관심을 유도하는 교육 과정이 제공되죠.
교육 과정은 △사이버보안 기초 알기 △사이버보안과 AI △보안 전문가 진로 소개 및 1:1 멘토링 △AI해킹 실습 체험 △웹 보물찾기 실습 등으로 구성돼 있어요.
특히 AI와 관련된 내용이 포함돼 있어 중학생들에게 흥미로운 시간이 될 거예요.
이번 캠프에는 중학생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요. 지원자 중에서 회차별로 48명씩 총 240명을 선발하며, 별도의 비용 없이 참가할 수 있죠.
단, 여러 회차에 중복 신청은 불가능해요. 7월 2일(수) 오후 18시까지 사이버 가디언즈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고, 참가자는 7월 9일(수)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최정훈 기자 jh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