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중앙과학관이 개관 80주년을 맞아 오는 10월 18일(토)부터 19일(일)까지 이틀간 한국과학기술사관(과학기술관 2층)에서 '사이언스 브릭파티 : Play! Build! Learn!'을 개최해요.
이번 행사에서는 자격루, 거북선, 앙부일구 등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전통 과학기술을 브릭으로 재현한 전문 작가들의 작품과 브릭으로 만든 진공관 앰프, 근정전 등의 작품이 전시되며, 브릭 전문 작가들도 직접 만나 볼 수 있어요. 이와 함께 직접 브릭을 조립해 볼 수 있는 브릭 놀이 체험장, 브릭 퍼즐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은 물론, 브릭 마니아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요.

특히 18일에는 최근 인기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루미의 사인검' 실물을 직접 만나보고, 사인검 속 전통 별자리에 대해 체험해보는 특별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색다른 과학문화 체험을 선사할 예정이죠.
'사인검'은 국립중앙과학관 한국기술사관 소장품으로, 조선시대 재앙과 액운을 막는 의식용 검이예요. 국보 '천상열차분야지도'에 새겨진 것과 동일한 우리 고유의 별자리가 새겨져 있죠. K팝 데몬헌터스에서 루미가 사인검을 들고 악귀들과 싸우면서 유명해졌죠.
국립중앙과학관 권석민 관장은 “브릭이라는 친숙한 매개체를 통해 놀이하고, 만들며, 배우는 과정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축제로써 아이들과 가족, 어른까지 함께 즐기며 생활 속에 과학문화가 자연스럽게 스며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어요.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최정훈 기자 jh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