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2025년 누리호 4차발사 기념행사' 11월 1일~2일 이틀간 마련

국립대구과학관, '2025년 누리호 4차발사 기념행사' 11월 1일~2일 이틀간 마련

오는 11월 27일로 예정된 누리호 4차 발사를 기념해서 국립대구과학관이 기념행사를 개최해요. 우주개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과학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서죠.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놀이형 과학문화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이번 행사는 11월 1일과 2일 이틀동안 '코드네임:누리호'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체험 프로그램에는 △6가지 단계별 미션! 누리호 △누리호 네 컷 △누리호 OX퀴즈 △누리호 골든벨 등 다양한 놀이형 콘텐츠가 마련돼 있어요. 참여자들이 재미있게 과학 원리를 배우고 누리호 발사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꾸몄죠.

모든 체험행사는 국립대구과학관 야외과학마당에 설치된 부스에서 진행돼요.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예요. 행사 당일 매표소에서 현장 접수를 통해 유료(4000원)로 참여할 수 있다는군요.

또한 지역 예술가들의 누리호 발사 기념 축하 공연, 누리호 관련 내용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라네요.

이난희 국립대구과학관장은 “누리호 4차 발사의 성공을 기원하며, 이번 체험 행사를 통해 우주개발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우리 아이들에게 우주를 향한 꿈과 상상을 키워주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어요.

최정훈 기자 jhchoi@etnews.com